Q 69세 남자/ 잦은 배변, 설사, 소화 불량 호소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만성적으로 소화가 잘 안되고 대변도 하루 2,3회 무른 변을 보고 검사상 식도염, 위염 진단 하 약을 복용했으나 증상 지속되었고 약 6개월전부터는 하루 4,5회 이상 무른 변을 보거나 설사를 하고, 하루종일 오심이 지속되고 소화도 더 안되고 식욕이 없어서 식사량도 많이 줄어서 이에 대한 치료 원해 본원에 내원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오심 줄고 식욕이 좋아지는 것 같다. 대변은 3,4회로 횟수가 줄었다. 

치료 6주차 대변 형태가 생기기 시작했다. 소화도 조금 더 낫다

치료 12주차 대변 하루 한번 보고 변 상태 많이 좋아졌다. 소화 상태도 양호하다. 식욕도 늘고 식사량도 늘었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하루 4.5회 이상 무른 변을 보고 설사도 잦고 소화 불편함도 심해져서 이에 대한 치료 위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본 환자 체질적으로 비위의 기능이 약한 편으로, 스트레스 및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위장기능저하가 더욱 심해지고 양기의 상승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소화 불량 및 설사 증상이 유발된다고 판단하여 양기를 보하고 위장의 기운을 도울 수 있는 처방을 하였습니다. 

한약 3개월 복용 후 대변 상태 많이 호전되었고 식욕도 늘고 소화상태도 많이 좋아져서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68세 여자/ 독감 후 관절통, 소력감 호소 여자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최근 독감에 걸린 후 기침을 계속 하고 기운도 없고, 전신 관절통이 심해져서 이에 대한 치료 위해 본원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평소 어깨, 무릎 등 관절통 지속되던 중 감기 후 통증이 심해졌다고 하셨고, 기침이 낫지않고 마른기침을 계속한다 하셨습니다. 기운도 없고 머리도 띵하고 몸도 많이 무겁다 하셨습니다. 그리고 밥맛도 없고 소화도 잘 안된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1주차 기침이 줄었다. 두통도 줄었다.

치료 4주차 기침은 거의 안한다. 전반적으로 통증도 줄고 소력감도 덜하다. 

치료 12주차 식욕도 많이 회복되었고 기력도 좋아졌다. 컨디션도 양호하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독감 후 마른기침, 통증, 소력감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위장의 냉기로 인해 순환이 잘 안되는 체질인데, 독감 이후 위장 기능이 더 떨어지면서 전신 순환에 문제가 생겼다고 판단하여 위장을 따뜻하게 하고 기운을 소통시켜 줄 수 있도록 처방을 하였습니다. 

환자 약 복용 후 기침은 바로 좋아졌고, 3개월 치료 후 식욕도 회복되고 기력도 좋아지셔서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54세 남자/ 심한 피로, 체중증가 호소 환자 사...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최근 피로감이 심한 상태 지속되고, 피로로 운동도 거의 못한다 하셨고, 식욕은 항진되는데 운동량은 줄어서 몸도 더 무겁게 느껴지고 체중도 계속 늘고있어서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위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평소 식사량도 많고 잘 먹는 편인데 최근 식욕이 더 늘어서 식사량 조절이 안된다 하셨고, 대변도 무른변을 자주 본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식욕 항진이 덜하다. 식사량 조절이 되는 것 같다. 소화도 잘 된다. 

치료 6주차 식사량도 줄고 체중도 줄고 있다. 기상 후 피로감도 줄었다. 대변 횟수도 줄고 변상태도 좋아졌다.

치료 12주차 식사량 줄이고 운동량은 많이 늘리고 있다. 피로감도 많이 줄었다. 몸이 많이 가벼워졌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심한 피로감, 체중 증가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폐기가 부족하여 위완이 한습해지기 쉬운 체질로, 다른 체질에 비해 살이 찌기 쉬운편인데 대사가 저하되면서 체중도 늘고 피로감이 심해졌다고 판단하여 위완의 한습한 기운을 제거하고 폐의 기운을 보할 수 있도록 처방하였습니다. 

3개월 약 복용 후 피로감 많이 줄고 몸도 많이 가벼워져서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23세 여자/ 소화불량, 명치답답함 호소 여자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만성적으로 소화가 잘 안되고 명치 답답한 증상 지소되던 중  최근 몸이 너무 무겁고 피로감 심한 상태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에 내원하셨습니다. 

평소 대변 상태도 고르지 않고, 배에서 소리도 많이 나고 복부가 항상 편치 않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소화가 조금 더 되는 것 같다. 명치 답답함이 줄었다. 

치료 6주차 전보다 대변을 편하게 본다. 기운도 나는 것 같다. 

치료 12주차 소화 상태 많이 좋아지고 복부가 편해졌다. 몸이 많이 가벼운 느낌이 든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만성적으로 소화 불량 지속되던 중 최근 피로감 심한 상태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본 환자 체질적으로 비위의 양기가 부족하고 위장이 약한 편인데, 이로 인해 소화불량, 피로감 등 증상이 지속된다고 판단하여 양기를 보하고 위장의 기운을 도울 수 있는 처방을 하였습니다. 

3개월 치료 후 소화 상태 좋아지고 피로감도 많이 개선되어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71세 남자/ 잦은배변, 복부가스, 장명음 호소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수년전부터 복부가스, 부글거림도 심하고 방귀도 잦고, 아침에 3,4차례 무른 변을 보는 증상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위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대변은 항상 아침에 3,4회 무르고 가는 변을 보고, 부글거림도 심하다 하셨고, 잠도 깊게 못자고 3회 이상 야뇨를 보는데 한번 깨면 잘 못 자는 날도 많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복부 가스 줄고 소화가 더 잘 되는 것 같다. 아침 대변은 2,3회 보고 첫 대변은 전보다 덜 무르고 시원하다.

치료 6주차 복부 가스, 부글거림 많이 줄었다. 아침 대변은 2회 정도 본다. 잠은 아직 비슷하다.  

치료 12주차 대변 하루 1,2회 정도 편하게 본다. 소화 양호하고 잠도 전보다 깊게 잔다. 피로감도 많이 줄었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잦은 배변, 복부가스, 장명음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폐기가 부족하여 위완이 한습해지기 쉬운 체질로, 대장에 영향을 미쳐 잦은배변, 복부 가스 등 장 불편함이 유발되었다고 판단하여 위완의 한습한 기운을 제거하고 폐의 기운을 보할 수 있도록 처방하였습니다.

한약 복용 후 대변 상태 좋아지고 장 불편함도 많이 줄고 전반적인 몸 상태 양호하게 유지되어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17세 남환/ 소화불량, 비염, 피로감 호소 남환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수험생으로 속도 자주 더부룩하고 방귀가 잦은 등 소화 불편함 지속되고 항상 피곤하고 특히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하루 종일 멍하고 피곤해서 커피를 자주 마시는데 커피를 마시면 속이 쓰린 증상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위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비염도 심하고 목에 가래도 많이 끼고 항상 머리가 맑지 않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소화 불편함이 줄었다. 피로감도 줄어서 커피를 마시는 횟수도 줄었다.

치료 6주차 속은 많이 편해졌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전보다 수월하다. 아침에만 비염 증상이 가볍게 있고, 가래는 전보다 덜하다.

치료 12주차 소화 상태 양호하다. 속쓰림이나 더부룩함이 많이 줄었다. 잠도 잘 자고 피로감도 덜하다. 머리도 맑아진 것 같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수험생으로 피로감도 심하고 소화 불편함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체질적으로 신음이 부족하고 비위의 기운도 약하여 소화 불편함이 유발되었다고 판단하여 신음을 보해줄 수 있도록 처방하였습니다.

환자 한약 복용 후 소화 상태 호전되고 피로감도 크게 줄어서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37세 여자/ 수족 냉증, 다리 저림, 부종 호소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항상 손발이 차고 잘 붓는 편으로 최근 다리가 저리고 무거운 증상도 심해져서 이에 대한 치료 위해 본원에 내원하셨습니다.

손발은 차고 얼굴로는 열이 오른다 하셨고, 손발이 잘 붓는데 특히 다리가 많이 붓고 저리고 무겁다 하셨습니다. 배도 자주 아프고 속쓰림도 잦은 편이고 대변 상태도 고르지 않고 시원하지 않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소화 대소변 양호하다. 손발 붓기가 줄었다. 다리 무거운 증상도 덜하다.

치료 6주차 다리가 많이 편해졌다. 부종도 줄고 저림도 줄었다.

치료 12주차 손발도 따뜻해지고 부종도 많이 줄었다. 소화도 잘 되고 컨디션 양호하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수족 냉증, 부종, 다리 저림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위장의 냉기로 인해 하복강 및 하체 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하지 부종 및 저림 냉증이 유발된다고 판단하여 위장을 따뜻하게 하고 기운을 소통시켜 줄 수 있도록 처방을 하였습니다.

환자 3개월 치료 후 다리 저림 및 부종 많이 줄고 손발도 따뜻해지고 소화 상태도 개선되어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35세 여자/ 잦은 편도염, 피부 가려움증 호소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약 3년 전 출산 직후 폐렴을 앓은 후 목이 자주 붓고 아프고 1달에 1,2번씩 편도염으로 진행되어 이에 대해 항생제 등 양약 복용 중이나 증상 지속되어 이에 대한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새벽에 오한이 들면서 목이 붓는다 하셨고 양약을 복용하면 불편함 줄었다가 다음 날 다시 심해지는 양상이 반복된다 하셨습니다. 또 전신 피부 발진과 가려움증에 대해 항히스타민제 복용 중이나 자주 재발한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인후부 불편함이 줄었다. 새벽에 목이 약간 붓지만 양약을 먹지 않아도 좋아진다.

치료 4주차 목 불편함이 많이 줄었다. 새벽에 약간 오한을 느끼는 정도다. 목이 붓거나 감기로 진행되지 않는다. 피부는 아직 비슷하다.

치료 8주차 이후 편도염 재발 없었다. 피부 가려움증도 전보다 덜하다.

치료 12주차 목 불편함 거의 못 느낀다. 피부 상태도 많이 좋아졌다. 몸도 가볍고 체중도 줄었다. 컨디션 양호하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약 3년전부터 목이 자주 붓고 아프고 피부 가려움증도 지속되어 이에 대한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체질적으로 간열은 치성해지고 폐기운은 부족해지기 쉬운 편으로, 출산 직후 폐렴을 앓은 후 폐기가 더욱 약해져서 잦은 편도염, 피부 가려움증이 유발되었다고 판단하여 간열을 풀어주고 폐기를 보해주도록 처방하였습니다.

환자 약 복용 후 인후부 불편함은 바로 호전되었고 이후 감기에 걸리지도 않고 피부 가려움증도 많이 좋아져서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28세 여자/ 복통, 잦은 배변, 부종 호소 환자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평소 배도 자주 아프고 무른 변을 자주 보는 등 배변 불편함 지속되던 중 최근 복통 설사 더 잦아지고 부종도 심해져서 이에 대한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소화는 잘 되지만 방귀가 잦은 편이고 배가 자주 아프다 하셨습니다. 얼굴로 열이 자주 오르고, 얼굴과 다리가 많이 붓고 몸이 무겁다 하셨고 특히 기상 후 피로감이 심하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기상 후 부종, 피로감이 덜하다. 속도 편하다. 상열감도 줄었다. 대변 보기 전 배 아픈 증상도 줄었다.

치료 6주차 대변 1,2일에 한번 편하게 본다. 복통 많이 줄었다. 소화도 잘 된다.

치료 12주차 대변 상태가 많이 좋아졌다. 부종도 줄고 피로감도 많이 줄었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복통, 배변이상, 부종, 피로감 심해져서 이에 대한 치료 원해 본원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체질적으로 폐기가 부족하고 위완이 한습해지기 쉬운 편으로 이로 인해 대장기능에 영향을미쳐 과민성장증상이 심해졌다고 판단하여 폐기를 보하고 위완의 기능을 도울 수 있는 처방을 하였습니다.

3달 약 복용 후 대변 상태 많이 좋아지고 부종도 줄고 피로감도 개선되어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55세 남자/ 마른기침, 인후통, 소화불량 호소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수년 전부터 목이 잠기고 쓰리고 아프고, 마른 기침이 잦은 편으로 식도염 진단 하 치료받았으나 최근 인후부 불편함 더 심해지고 소화 불량 심해져서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위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평소 음주도 잦고 과식 야식이 잦은 편으로 가스차고 헛배부름 증상도 심하고 가슴도 답답하다 하셨고 대변도 하루 2,3회 이상 보고 시원하지 않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가슴 답답함은 줄었다. 야간 불편함이 덜하다.

치료 4주차 마른 기침, 인후부 통증은 많이 줄었다. 대변 횟수도 줄고 전보다 시원하게 본다.

치료 8주차 식단 관리를 잘 못하고 있다. 가스차고 헛배부른 증상은 남아있다.

치료 12주차 음주 후 복부 불편함이 약간 심해지는 경향은 있지만 대체로 많이 좋아졌다. 인후부 불편함도 많이 줄었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만성적인 마른 기침, 인후통 증상으로 식도염 진단 하 치료받았으나 최근 인후부 불편함 더

심해지고 소화 불편함도 더 심해져서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체질적으로 신음이 부족하고 폐기도 약한 편인데, 잦은 음주, 야식, 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식도염 및 후두염이 유발되었다고 판단하여 신음을 보해줄 수 있도록 처방하였습니다.

환자 식단 관리가 잘되지 않아서 치료 경과가 더딘 편이었지만 3개월 복용 후 소화 불량, 기침, 인후통, 가슴 답답함 등 식도염 증상이 많이 호전되어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33세 남자/ 잦은 배변, 설사, 소화 불량 호소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만성적으로 소화가 잘 안되고 대변도 하루 3,4회 무른 변을 보는데 식후에 바로 변을 보는경우도 많고 설사도 잦아서 이에 대한 치료 원해 본원에 내원하셨습니다.

소화도 잘 안되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심해서 많이 먹지 못하고 트림도 잦고 메스꺼움도 심하다 하셨습니다. 식욕도 없고 체중도 많이 빠진 상태이고 기운도 없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대변 횟수가 약간 줄었다. 아직은 풀어진 변을 본다.

치료 4주차 식후 포만감 줄고 메스꺼움이 줄었다. 대변은 하루 2,3회 정도 본다. 

치료 8주차 대변 횟수는 비슷하지만 변 상태가 좋아졌다. 트림, 메스꺼움도 줄고 있다.

치료 12주차 음식 관리 신경 쓰고 있고, 대변 상태 많이 좋아졌다. 소화 상태도 양호하다. 식욕도 조금 늘었고 컨디션도 양호하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만성적으로 하루 3,4회 이상 무른 변을 보고 설사도 잦고 최근 소화 불편함도 심해져서 식사도 잘 못하고 체중도 많이 줄어서 이에 대한 치료 위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본 환자 체질적으로 비위의 기능이 약한 편으로, 스트레스 및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위장기능저하가 더욱 심해지고 양기의 상승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소화 불량 및 설사 증상이 유발된다고 판단하여 양기를 보하고 위장의 기운을 도울 수 있는 처방을 하였습니다.

한약 3개월 복용 후 대변 상태 많이 호전되었고 속도 편해지고 식욕도 늘고 체력도 좋아져서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60세 여자/ 잦은 설사, 불면, 불안 호소 여자 ...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만성적으로 잦은 배변, 설사 지속되어 대장 내시경 등 검사를 받아보았으나 특이 소견 없었고, 최근 복통, 설사 더욱 심해져서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위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하루 2,3회 이상 무른 변을 보고 설사도 잦은 편이고 변의가 느껴지면 참지 못하고 후중감도 심하다 하셨습니다.

수개월 전부터 목 이물감 등 식도염 증상도 있다 하셨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귀가 멍하다 하셨으며 불안감이 심할 때는 잠 들기도 힘들고 깊게 못 잔다 하셨습니다. 기상 후 피로감, 오전 소력감도 심하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귀 먹먹함은 줄었다. 한번씩 불안해지고 그럴 때는 잘 못 자고 다음 날은 잘 자는 편이다. 대변은 하루 2,3회 정도 무른변을 보고 전보다 복통, 급박감이 줄었다.

치료 6주차 오전 소력감이 약간 줄었다. 대변도 전보다 덜 무르다. 불안, 심계는 호전과 악화를 반복중이다. 목 이물감도 줄었다. 소화는 대체로 양호하다.

치료 12주차 전보다 심리적으로는 조금 편해진 것 같다. 심계도 줄었다. 수면은 아직 불안정하다. 대변 횟수도 줄고 후중감도 많이 줄었다.

치료 24주차 심리적으로 많이 안정되고 수면도 전보다 나아졌다. 대변은 하루 1,2회 정도 보는데 급박감, 후중감은 많이 줄었다. 기력이 좋아진 것 같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만성적으로 잦은 배변, 설사 등 배변 이상 증상 지속되고 최근 불안, 심계, 불면 증상도 심해져서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본래 신음이 부족하고 허약한 체질인데 체력이 떨어지고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인 불안이심해지면서 증상이 유발되었다고 판단하여 신음을 보해줄 수 있도록 처방하였습니다.

환자 3개월 치료 후 대변 상태 많이 호전되었으나 불안, 불면 증상이 남아있어서 3개월 치료를 더 유지하였고, 이후 심리적으로 많이 안정되고 수면 상태도 나아져서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67세 여자/ 감기 몸살 호소 여자 환자 사례입...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평소 자주 체하고 속쓰림, 복통 등 소화 불편함도 심하고 변비도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그런데 환자 체질 개선 치료를 받던 중, 인후통, 전신 근육통, 자한 등 감기 몸살 심해져서 양약을 복용했으나 증상 호전없고 소화 불편함이 심해졌다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소화 상태 편해졌다. 더부룩함도 덜하다. 대변은 매일 보는데 개운하지는 않다.

치료 4주차 대변을 더 편하게 본다.

치료 5주차 감기에 걸려 인후통, 전신근육통, 식은 땀 등 지속된다. , 기침, 가래 등은 없다. 양약 복용했으나 증상 지속되고 소화 불편함은 다시 심해졌다.

치료 6주차 한약 치료 후 감기 바로 호전되고, 소화 상태 다시 좋아졌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소화 불량, 변비 증상에 대한 체질개선치료를 위해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체질적으로 간열이 쌓이기 쉬운데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간열이 더욱 치성해져서 위대장에 영향을 미쳐 소화 불량, 변비 등 증상이 유발된다고 판단하여 간열을 풀어줄 수 있도록 처방하였습니다.

환자 한약 복용하면서 소화 불편함, 변비 증상 좋아지고 있던 중, 감기에 걸려 체질에 맞는 감기약을 처방 후 감기 증상도 바로 호전되었습니다. 본 환자의 케이스처럼 감기 치료 역시 체질에 맞는 한약으로 치료하면 소화기 불편함 등 다른 불편함 없이 빠르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 감기 치료 후 체질 한약 다시 복용 중이고, 소화 불편함, 변비 증상 다시 호전 중입니다.

Q 57세 남자/ 소화불량, 복통, 수면장애 호소 남...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수년 전부터 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자주 아프고, 특히 밤에 복통이 더 심해져서 잠 들기도 힘들고 깊게 자지 못하는 증상 지속되어 내시경, CT 등 검사 받아봤으나 특이 소견 없었고, 과민성장증후군 진단 하 약 복용했으나 호전되지 않아서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에 내원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식후 더부룩함, 복통은 줄었다.

치료 6주차 소화가 잘 되는 것 같다. 야간 복통이 줄었다. 잠들기 전 불편함은 있으나 전보다 잘 자는 편이다.

치료 12주차 야간 복통 및 소화 불편함이 많이 줄었다. 잠도 잘 자고 기상 후 피로감도 많이 줄었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수년 전부터 복통 및 소화불편함 지속되고 특히 야간에 심해지는 복통과 소화불편함으로 수면장애까지 동반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체질적으로 비위가 차고 위장 기능이 약한 편으로, 이로 인해 복통 및 소화장애가 유발된다고 판단하여 양기를 보하고 위장의 기운을 도울 수 있는 처방하였습니다.

약 복용 후 야간 복통 및 소화 불편함 많이 줄어서 수면 상태도 좋아지고 컨디션도 양호하게 유지되어 치료 종료 후 경과 관찰 중입니다.

Q 33세 남자/ 가슴 두근거림, 손떨림, 도한출 호...

[ 내원 전 몸 상태 ]

환자 우울증 진단 하 약 복용 중으로, 가슴 두근거림이 지속되고 스트레스 받거나 긴장하면 몸이굳고 손이 떨리는 증상 심해지며, 잘 때 식은땀도 심하게 나고, 자기 전에 손발은 뜨겁고 몸은 시린 증상 지속되어 이에 대한 치료 원해 본원에 내원하셨습니다.

대변도 하루 2,3회 무르게 보고 소변도 자주 보는데 시원하지 않은 편이라 하셨습니다.

 

[ 치료 경과 ]

치료 2주차 머리와 가슴이 편해진 느낌이다. 가슴 두근거림도 약간 줄었다. 대변 횟수가 줄었다.  

치료 6주차 취침 전 불편함이 줄었다. 긴장하면 손이 떨리는 증상은 여전하다. 대소변은 양호하다.

치료 12주차 가슴 두근거림, 흉부 답답함, 손 떨림 등 불편 증상이 많이 줄었다. 전반적으로 긴장감이 많이 줄었다. 도한출도 줄었다.

 

[ 원장 코멘트 ]

환자 가슴 두근거림, 손떨림, 도한출 지속되어 이에 대한 한방 치료 원해 본원에 내원하셨습니다.

환자 체질적으로 심화와 간열이 치성해지기 쉬운데, 이로 인해 심계 등 흉부 불편함, 수족 떨림 등이 유발되었다고 판단하여 심화와 간열을 풀어줄 수 있도록 처방하였습니다.

환자 3개월 약을 복용하면서 호소 증상 크게 좋아지고 몸과 마음의 긴장감이 많이 줄고 전신 컨디션 양호하게 유지되어 치료 종료하였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름
연락처 - -
이메일 @
제목
상담내용
비밀번호
개인정보취급방침